[게임] 재미있고 아기자기한 아이폰 게임, Quicklik


Quicklik
 퀵클릭은 아기자기한 이미지가 매력적인 아이폰용 퍼즐게임이다. 게임을 실행시키면 먼저 귀여운 동물들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게임 방법은 간단하다. 게임의 윗부분에 그림이나 단어가 갯수와 함께 나타난다. 이것이 바로 미션이다. 가로, 세로 총 48 (6*8)개의 그림중에 미션을 찾아 빠른 시간내에 터치하는 것이다. 

연속해서 미션을 잘 찾아내면 귀여운 목소리로 "콤보"라고 외친다. '콤보~콤보~콤보~콤보~' 이렇게 게임을 하다보니 "콤보~콤보~"라고 누군가가 외치는 것 같다. 너무 많이 들은것일까? ;;; (퍽~!)

레벨이 올라갈수록 미션이 어려워진다. 이미지만 보고 찾는 단순한 미션이 점차 영어단어이름을 보고 맞추거나 수식을 맞추고..  색깔이 같은 이미지를 찾고 실루엣만 보고 찾는 등 난이도가 올라간다. 타임이 0이되면 게임 오버가 되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미션을 틀리면 패널티도 증가해서 빠짝 긴장하며 터치하느라 정신이 없다. 미션을 틀리면 진동과 함께 콤보도가 무너지기 때문에... ㅠㅠ  또한 여러 방해요소들이 나오는데 해결 방법이 재미있다. 얼음을 깬다던지 낙서를 지운다던지 하는 방해요소는 재미있긴하지만 내 콤보를 끊기도 한다. ㅠㅠ
 
모드는 두가지가 존재하는데 쉽게 얘기해서 초급자 모드(classic mode)/상급자 모드(crazy mode)로 나뉘니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인 듯하다. iPAD 용으로도 나와 있기때문에  큰화면으로 아이와 함께 즐겨도 좋은 게임인거 같다.  

iPhone App "quicklik"iPhone App "quicklik"





Preview
직접 촬영한 게임플레이 영상이다. 거친손이지만 거침없이 터치를 해가는 모습이 일품이다. (퍽! 퍽! 퍽!) 





바라는 점
퀵클릭은 제시된 것을 빨리 찾아내야한다. 자연히 순발력이나 빠른 눈놀림을 요구를 한다. 추가로 경쟁요소들이 들어가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빠른시간내에, 즉 주어진 시간내에 누군가와 경쟁을 하여 얼마나 많이 찾을 수 있는가 또한 게임의 요소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오픈페인트라는 것을 두어 다른 사람들과 나의 점수나 레벨 차이를 볼 수는 있지만 실시간으로 경쟁을 할 수 있는 요소는 없다. 

전세계에서 내가 알지 못하는 다른나라 사람과 실시간으로 경쟁할 수 있다면.. 또는 친구, 커플들이 함께 모여 경쟁하고 즐길 수 있는 요소를 만든다면 퀵클릭의 재미요소를 한층 더 끌어 올릴수 있을 것이라고 본다. 지극히 개인적이기는 하지만 그래픽, 사운드 등에서는 많은 점수를 주고 싶지만 나머지 요소에 대해서는 업데이트를 기다려보겠다. 커플이 함께 즐길수 있는 게임, 경쟁하는 게임을 원하고 있는 한 사람으로서 오늘도 "콤보~ 콤보~ 콤보~"를 들으며 그녀와 경쟁을 해본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