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어플추천] 도전! 탈모탈출



요즘 날씨 너무나도 춥습니다. 가을에 들어선지도 얼마 안된것 같은데 겨울날씨가 찾아오니 당황스럽기만 합니다. 꼭꼭 숨겨두었던 겨울코트와 겨울점퍼를 꺼내어 추위에 맞서야겠습니다.

추위때문인지 몸이 안좋아진것인지 아니면 기타 스트레스일까요? 머리를 감고 나면 빠져있는 머리카락을 보면서 애써 아내의 것이라며 스스로 위안을 했습니다. 근데 자세히 보면 거의 제 머리카락입니다. 얇고 힘없는 머리카락이 바닥에 떨어져 있는것을 보면서, 그래도 결혼을 했으니 다행이라고 생각해야하는 것일까요? 바닥에 늘어만가는 머리카락을 보면 더욱더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스트레스 더 받기 전에 아이폰을 꺼내어 검색을 해봅니다. "설마 탈모와 관련된 앱이 있을까?" 하며 검색을 해보았는데, 역시나 아이폰에는 없는 앱이 없었습니다. 


"탈모"라고 검색을 했는데 많은 앱들이 나왔습니다. 그중에서도 아이콘이 예쁜 "도전!탈모탈출"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그럼 공짜이기까지한 "도전!탈모탈출"앱을 한번 살펴볼까요? 공짜이다보니 부담없이 다운받을 수 있겠죠? 


천천히 살펴보고 괜찮으면 바로 다운을 받겠습니다. 공짜이기 때문이죠. 아참 그러고 보니, 공짜를 좋아한것도 제 머리카락에 영향을 준것 같습니다. ;;; 그럼 다운받지 말아야 하는 것일까요? ;;;;;

자가진단, 메모, 탈모에 대한 정보제공등 공짜라고 하기엔 많은 정보들을 담고 있는것 같습니다. 다운받고 본격적으로 한번 살펴봐야겠습니다. 


다운을 받았습니다. 신혼여행사진과 함께한 "도전!탈모탈출" 아이콘, 머리카락이 송송난 아이콘이 재미있으면서도 조금은 씁쓸합니다. 제 머리카락은 괜찮은거겠죠?


바로 앱을 실행했습니다. 제일먼저 들어온것은 자가테스트였습니다. 과연 내머리카락은 잘 있는지 한번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흠, 생각보다는 많이있습니다. 숱이 적어서 그렇지 나름 괜찮은 편인것 같습니다. 사진에 따라서 조금은 없어보일 수도 있는데, 나름, 나름, 나름 괜찮죠?

"도전!탈모탈출"은 이처럼 내 머리카락사진을 찍어서 저장도 할 수 있고 비교또한 할 수 있습니다. 언제 내머리카락이 이랬는지, 어떻게 진행이 되었는지를 살펴볼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네요. 하지만 진행상태만 계속적으로만 보면 안되겠죠? (이럴땐 의사, 약사와 상의~~??)



탈모에 대한 정보, 탈모유형등도 한번에 볼 수가 있습니다. 무료 어플치고 너무 많은 것을 알려주는게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지만 그런만큼 더 맘에 듭니다. 



실행 동영상

 

추워지는 계절, 스트레스로 인해 빠지는 머리카락~!! "도전!탈모탈출"이라는 유익하면서도 재미있는 앱을 가지고 조금이나마 위안을 삼을 수 있었습니다. 그래도 자신의 머리카락에 탈모위험이 있다면 자가진단보다는 보다 정밀한 의사의 처방이 낫지 않을까 싶네요. 고로 "도전!탈모탈출"로 자가진단을 하고 위험하다 싶거나 징조가 보이면 약사, 의사와 상담을 하는것이 제일 좋은 처방일것 같습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