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터치폰2(SPH-M4655)로 즐기는 오즈~~!!

 

 간단하게 오즈를 실행해 볼까요?  


PDA폰 메인화면

PDA폰 메인화면

 얼마전 PDA폰 개봉기[2008/08/28 - PDA폰 개봉기]를 올려드렸는데요. 이번에는 멀티터치폰2를 이용해서 오즈를 실행시켜보겠습니다. 이전에도 PDA폰을 써봤지만 요즘 나오는 PDA폰들은 UI를 상당히 신경써서 나오는것 같더군요. 따로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위와 같은 깔끔한 UI를 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기도 합니다.

 이전에 PDA폰을 사용하게 된 이유는 PDA라는 수많은 장점과 폰을 함께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폰+PMP+카메라+네비게이션 등등등 프로그램의 설치에 따라서 더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또한 아웃룩과 연동이 되어 일정을 컴퓨터에서 쉽게 입력을 할 수 있고, 바로 PDA폰에서 확인할 수 있다는 것 또한 PDA폰의 매력이었습니다.

 너무 서두가 길었네요.. ㅡㅡ;; 이제 OZ의 기능을 바로 이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화면 캡쳐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이렇게 깔끔한 화면을 얻는데 성공(?)하였습니다. 우선 오즈를 이용하여 인터넷에 접속하는 방법은 간단하답니다. 위의 [PDA폰 페인화면]의 오른쪽 하단에 있는 www버튼을 통하면 웹서핑화면으로 바로 이동을 할 수가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한 시작화면의 MITs메뉴를 이용하면 익숙한 애니콜 UI가 나타나고 첫메뉴인 LGT서비스에 있는 웹서핑메뉴를 통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이동하는 것을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이 대목도 이전에 PDA폰에서 느끼지 못했던 편안함 같네요. PDA폰을 어렵게 느꼈떤 분들을 위한 배려로 핸드폰의 UI를 적용시켜놓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네이버도 간단하게 접속  

웹서핑으로 이동하면 맨처음에 위와같은 즐겨찾기 화면을 볼 수가 있고, 서비스안내, 이용요금 안내, 화면구성및 이동 등의 안내를 볼 수가 있습니다. 즐겨찾기에는 엘지텔레곰, 네이버, 야후, 다음, 엠파스등의 자주가는 사이트가 기본으로 저장되어 있고, 즐겨찾기 추가를 이용해서 우리가 자주가는 웹페이지를 저장해 놓을 수도 있답니다. 저는 미리 핸짱닷컴을 즐겨찾기에 추가해 놓았구요, 그래서 그런지 즐겨찾기의 엘지텔레콤이 위로 이동해서 안보이고 있네요..^^;;; 핸짱닷컴을 먼저 접속하고 싶지만 우선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네이버를 접속해 보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네이버에 접속을 해보니.. 로딩이 된후 잠시후에 집의 컴퓨터에서 보는 화면과 똑같이 보이는 화면이 등장했습니다. [메뉴-환경설정]을 통해서 시작화면의 화면비도 조절이 가능하더군요. 또한 오른쪽하단 부분의 +,- 버튼을 통해서 화면비율을 조절을 할 수가 있습니다. full, 50%, 70%, 100% 의 비율로 조절을 할 수가 있고 70% 정도만 되어도 보는데는 별 문제가 없습니다. [하단 동영상 참조]

OZ로 접속하는 방법이 간단하지 않나요? 이전에 PDA폰으로 인터넷에 접속하려면 어렵고, 요금도 비쌌는데 OZ를 통해 접속을 하니~~ 간단하게 접속을 할 수가 있었고, 요금 또한 한달에 6000원으로 저렴한 것을 알 수가 있었습니다.


 핸짱닷컴에 접속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미리 즐겨찾기에 등록해 놓은 핸짱닷컴에 접속을 해보았습니다. [PDA폰이 오즈를 달았다.]의 포스팅을 클릭한 후 egg님이남기신 글에 댓글을 남기는 화면을 캡쳐해보았습니다. 하단 부분의 댓글 창을 클릭한 후 댓글을 입력하는 장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로그인 하지 않고 글을 한번 입력해 보았습니다. 열심히 글을 쓴 후 확인을 눌렀는데.....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가 핸짱닷컴에 설정을 안해놓은 것인지 아니면 티스토리에서 핸드폰 접속은 차단되었는지 사용할 수 없다고 나오는군요.. 그래서 로그인을 다시 한후 댓글을 달아보았습니다.로그인을 한 후 댓글을 달고 나니 댓글이 등록되었다는 메세지가 함께 나오는군요~~ 이렇게 댓글 달기 성공~~~!!!!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글을 올린후 x버튼을 이용해 종료하는 화면입니다. 종료와 함께, 웹을 마치고 대기상태로 들어가니 데이터 전송량도 함께 표시가 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한번 오즈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네이버도 이용해보고 핸짱닷컴도 접속을 해보았습니다. 지하철을 타거나 외출할때도 오즈가 있다면 심심하지 않은 외출이 되겠죠? 함께 있다면 심심하지 않을 오즈를 이용하는 PDA폰 M4655 였습니다.~~~~~



덧. 애초에 PDA폰에 오즈를 넣다보니 오즈 전용폰으로 나온 폰들보다는 아무래도 해상도가 떨어지네요. 동영상의 재생도 오즈폰 처럼 전용플레이어를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서 조금은 무리가 있는것 같네요~~~~~~~또한 웹의 새창이 2개까지만 열리고 3개부터는 안되는군요~~~

하지만 이 모든 기능들은 PDA폰의 다른 기능들로 충분히 커버가 될것이라는 생각이듭니다~~~~!!

 

너무 카메라를 가까이에 놓고 찍어서.. 빨간불빛이 깜빡이네요..ㅡㅡ;;
신고